유럽여행은 이번이 세번째인데 첫번째는 초대로 독일+불가리아. 이때는 개인 가이드가 붙어서 우리가 별로 초이스가 없었고, 뭘 먹었는지 제대로 기억이 나지 않았다. 불가리아에서 아주 진수성찬을 먹은 것 외에.
두번째는 가족이랑 패키지 여행. 그래서 음식맛은 알다시피 뷁.
이번이 제대로 골라서 사 먹는 첫번째인지라 유럽 음식이 이렇게 맛있는 줄 처음 알았다. 신선한 충격이었음~
올리브 유. 까딸로냐 지방에선 길거리 가로수도 올리브 나무일정도니 천지에 남아도는게 올리브유. 이렇게 맛나다니~
상그리아. 뉴욕 것보다 훨씬 더 맛나다. 바에서 마시던 파티에서 개인이 만들던 이런 맛은 안났던것 같다. 과일이 더 들어가고 탄산수가 더 들어가 상큼하니 톡 쏘는 맛? 
빠에야. 뉴욕에서 먹었던 빠에야도 맛있었다고 생각했는데 이건 뭐 비교불가. 그냥 관광지에서 파는 빠에야도 완전 맛남. 스페인서 두번밖에 못먹어서 많이 아쉽다. ㅜ.ㅜ
맥주. 레몬이 들어간 맥주 정말 맛있었소. 그냥 시켰는데 나와서 스페인 맥주는 다 이런줄 알았는데 아니더란. ㅎㅎ 다음엔 이름을 몰라서 주문을 못했다. ㅎㅎ어차피 맥주를 많이 마시지도 않았다. 계속 와인 아니면 상그리아.
그 외 각종 음식들. 음식들이 기본 다 맛있음. 맛 없는 곳은 두군데 정도 갔었는데 관광지 중간이고 파타스 레스토랑이자 음식 진열해놓은걸 보자마자 '잘못 들어왔다!'라는 생각이 빡 들어서 딸랑 하나에 맥주 한 잔 마시고 재빨리 나와버렸다. ^^
아침에 쪼콜라떼는 한 번 밖에 못먹었다. 의외로 가게들이 많이 팔지 않더라는. 아침은 대부분 커피랑 크로와상. 
참, 여기서는 아이스커피를 시키면 잔에 얼음을 넣고 그냥 뜨거운 커피를 따로 준다. 아이스커피는 따로 만들어서 팔지 않음.

식당은 B군이 유명하다는 맛집 일부러 찾아다니고 이런 걸 싫어하기도 하고, 돌아다니다 배가 급고파지면 근처에 들어가는 식이라 그나마 조금 서치해놓은것조차 아무짝에 쓸모없었음.
하지만 B군이 맛있는 식당도 잘 고르고 맛난 음식도 잘 골라서 시키는 재주가 있는지라 전부 만족스러웠다. (맛없는 두군데는 내가 골라서 들어간 곳이다. ㅋㅋㅋ)

각설하고 먹은 음식 사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