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획] 홍콩 2박 3일

여행/계획 2013. 8. 16. 06:52 Posted by gardenia

한국 간 김에 이박삼일 정도 홍콩에 갈렸더니 왜케 복잡한 거샤. ㅠㅠ
정리하면 아래와 같다.

1. 원래 플랜: 
마일리지로 비행기표 사고, 사촌네 집에서 머뭄.
그런데 마일리지 좌석이 없다.  (나중에 다시 확인하니 좌석은 있는데 마일리지 남은 게 한명분밖에 안됨)
확인해보니 비행기표가 700불이 넘음.
그런데 호텔+비행기로 여행사이트 조회해보니 가격 비슷. 700불대에 오성 호텔 가능.

2. 그래서... 호텔+비행기 같이 예약해서 가자.
여기서 문제가 짧은 2박 3일이라 일찍 갔다가 저녁에 오고 싶은데 시간이 안 맞다. 늦게 출발하거나 일찍 가도 원스탑으로 7시간 걸린다거나 등등. ㅠㅠ
그래서 마일리지 한명분 되는거 확인하고 다시 생각한 게..

3. 비행기표 하나는 사고 하나는 마일리지로 사고 호텔은 따로 예약하자…
돈도 세이브하고 다른 위치도 경험해보게 이틀을 각각 다른 호텔에서 계획.
일박은 매리엇, 일박은 페닌슐라.
이러면 호텔비 대략 800불 가량 + 비행기표 700불. -_-;;; 
(여기서... 언제 갈지 모르니 특급호텔에서 머물자. 특히나 홍콩의 대표적인 호텔인 페닌슐라에는 꼭 일박이라도 묵고 싶다, 는 심리가 작용해서 호텔비가 이렇게 비쌈. 마음이 바뀔지도 모름. ㅎㅎ)

.....이렇게 되니 차라리 호텔만 예약하고 비행기표는 한국 가서 마일리지 받고 나서 마일리지로 사는게 어떨까 싶다.

.....여기까지가 현재. 헥헥...
여기서 다시 걱정. 설마 그때까지 비행기표 다 나가는 건 아니겠지.. ㅠㅠ
마일리지 좌석도 다 나가고 일반비행기표도 다 없어지면??? ㅠㅠ

플러스.
날짜도 무지 고민. 9월 1일 ~ 9/21까지 3주 한국체류. 마지막 주에 갈렸더니 추석 연휴 5일이 걸림. 비행기표가 없다. ㅠㅠㅠ
5-7일을 다녀올까 했는데 너무 일러서 아기 떼어놓을수 있을까 살짝 걱정, 9월 8-10일로 생각중이다.
근데 이러면 10일부터 13일까지 3박 4일 서울 다녀오려는 계획 어긋난다. 
11일부터 13일까지 2박 3일로 다녀오던지 아님 토욜 오전에 돌아오던지 해야함. 아휴 머리아파.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