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이틀 연휴다. 유태인들 패스오버 시작.
원래 오늘은 회사 인턴 아이들 데리고 롱우드 가든이나 필라델피아 가려고 했지만 날씨가 정말 안따라줘서 (오후부터 비) 취소. (대학 직속 후배가 있으니 잘 챙긴다. 역시 학연... ^^;)
이참에 드뎌 계속 미뤘던 공연 업뎃. ㅎㅎ
키신님 공연은 몇번 썼었지만 작년 가을부터 사야지 벼르고 있었는데 티켓 오프닝 날짜를 확인안하고 있어서 어느새 표가 싹 다 팔리고 없었다. (내가 카네기 홀을 너무 만만하게 봤던게야 ㅜㅜ)
당일 아침에 장영온과 줄을 섰지만 9시쯤에 갔는데도 이미 25명 줄은 다 차고 우리는 간당간당한 선. (세번째 선 사람에게 물어보니 아침 7시에 왔다고 -_-)
원래 12시에 표를 파는데 앞당겨서 11시에 팔아서 그나마 좀 덜 기다렸다. 예상대로 나 한참앞에서 잘렸는데 정말 운좋게도 내 앞에 계신 러시아 할아버지가 암표를 사서 나한테 한 장 팔았다. (앞줄에 서 있던 러시아 할머니들이 20불에 산 표를 40불에 팔았는데, 그 장면 구경하던 내게 '너도 살테냐?'라고 할아버지가 물어서 계약 성사)
어차피 한장밖에 못 샀고, 장영온은 이런저런 이유로 포기. 그래서 나 혼자 갔다.
(그런데 저녁에 가니 입구에 암표 파는 사람들 수두룩. 가격도 싼 암표도 꽤 많았다. 담엔 표 없어도 암표 사서 들어가야겠다;;)
공연 전후 나처럼 혼자 온 내 옆자리 백인 아줌마(할머니)랑 수다를 떨었는데 키신 광팬이자 키신 뉴욕 살때 (금 지금은 어디 사시나?) 같은 동네에 살아서 얼굴 자주 봤다고 하고, 이런저런 공연 에피소드도 말해주었다. (예를 들면 일본에서 지진나서 다 대피하는데 혼자 열심히 피아노친 사건 등등)
공연 감상 자체는 솔직히 별로 할 말이 없다.
가기 전에 리스트 공부 살짝 하고 갔지만 워낙 무식하다보니 전부 다 처음 듣는 프로그램. ㅜ.ㅜ
더 빠른지 느린지, 해석을 어떻게 했는지 아는 곡이라도 말 못하겠지만 하물며 처음 듣는 곡인데~ ^^a;;
그런데 피아노 소리 하나로 카네기 홀을 꽉 채우고 (심지어 나는 젤 꼭대기 층에 있었다) 두번째 곡은 너무 좋아서 소름이 좍. 첨 듣는 음악이어도 진심 감동백배. 역시 키신님~ 했다.
키신 CD나 사서 열심히 들어야겠다는 생각을.
아래는 프로그램. All LISZT.
보시다시피 앙코르 숫자 완전 줄어들었음. (<- 이게 포스팅 주이유 중 하나이기도 하다. 앞으로의 공연에 참고들하시라고)
내가 다음 약속때문에 세 곡만 보고 나갔는데 그게 다여서 은근 다행스럽기도 했던. ㅎㅎ
카네기홀에서 앙코르 자제해달라고 강력한 요청이 들어갔다는 말도 있었다.
(이것도 내 옆의 아줌마가 해주신 말)
우리의 기쁨과 키신님의 기쁨을 앗아가다니. 흑흑흑.
하긴, 내가 본 몇 년 전 공연도 12곡 정도 앙코르 하고 이것때문에 사인회도 못하고 캔슬되었는데 옆자리 아줌마 말씀에 따르면 작년인가 재작년 공연은 거의 16곡 정도를 앙코르했다고 한다.
차후 다른 콘서트에서도 앙코르 숫자를 줄일지 어떨지 모르겠다.
원래 오늘은 회사 인턴 아이들 데리고 롱우드 가든이나 필라델피아 가려고 했지만 날씨가 정말 안따라줘서 (오후부터 비) 취소. (대학 직속 후배가 있으니 잘 챙긴다. 역시 학연... ^^;)
이참에 드뎌 계속 미뤘던 공연 업뎃. ㅎㅎ
키신님 공연은 몇번 썼었지만 작년 가을부터 사야지 벼르고 있었는데 티켓 오프닝 날짜를 확인안하고 있어서 어느새 표가 싹 다 팔리고 없었다. (내가 카네기 홀을 너무 만만하게 봤던게야 ㅜㅜ)
당일 아침에 장영온과 줄을 섰지만 9시쯤에 갔는데도 이미 25명 줄은 다 차고 우리는 간당간당한 선. (세번째 선 사람에게 물어보니 아침 7시에 왔다고 -_-)
원래 12시에 표를 파는데 앞당겨서 11시에 팔아서 그나마 좀 덜 기다렸다. 예상대로 나 한참앞에서 잘렸는데 정말 운좋게도 내 앞에 계신 러시아 할아버지가 암표를 사서 나한테 한 장 팔았다. (앞줄에 서 있던 러시아 할머니들이 20불에 산 표를 40불에 팔았는데, 그 장면 구경하던 내게 '너도 살테냐?'라고 할아버지가 물어서 계약 성사)
어차피 한장밖에 못 샀고, 장영온은 이런저런 이유로 포기. 그래서 나 혼자 갔다.
(그런데 저녁에 가니 입구에 암표 파는 사람들 수두룩. 가격도 싼 암표도 꽤 많았다. 담엔 표 없어도 암표 사서 들어가야겠다;;)
공연 전후 나처럼 혼자 온 내 옆자리 백인 아줌마(할머니)랑 수다를 떨었는데 키신 광팬이자 키신 뉴욕 살때 (금 지금은 어디 사시나?) 같은 동네에 살아서 얼굴 자주 봤다고 하고, 이런저런 공연 에피소드도 말해주었다. (예를 들면 일본에서 지진나서 다 대피하는데 혼자 열심히 피아노친 사건 등등)
공연 감상 자체는 솔직히 별로 할 말이 없다.
가기 전에 리스트 공부 살짝 하고 갔지만 워낙 무식하다보니 전부 다 처음 듣는 프로그램. ㅜ.ㅜ
더 빠른지 느린지, 해석을 어떻게 했는지 아는 곡이라도 말 못하겠지만 하물며 처음 듣는 곡인데~ ^^a;;
그런데 피아노 소리 하나로 카네기 홀을 꽉 채우고 (심지어 나는 젤 꼭대기 층에 있었다) 두번째 곡은 너무 좋아서 소름이 좍. 첨 듣는 음악이어도 진심 감동백배. 역시 키신님~ 했다.
키신 CD나 사서 열심히 들어야겠다는 생각을.
아래는 프로그램. All LISZT.
Program
- FRANZ LISZT Etude No. 9 in A-Flat Major, "Ricordanza" fromEtudes d’exécution transcendante
- FRANZ LISZT Sonata in B Minor
- FRANZ LISZT Funérailles from Harmonies poétiques et religieuses, second version
- FRANZ LISZT Vallée d'Obermann from Années de pèlerinage, première année: Suisse
- FRANZ LISZT Venezia e Napoli
Encores:- ROBERT SCHUMANN "Widmung," Op. 25, No. 1 (arr. Liszt)
- FRANZ LISZT Soirées de Vienne (Valses caprices d’après Schubert), No. 6
- FRANZ LISZT Liebestraum No. 3
보시다시피 앙코르 숫자 완전 줄어들었음. (<- 이게 포스팅 주이유 중 하나이기도 하다. 앞으로의 공연에 참고들하시라고)
내가 다음 약속때문에 세 곡만 보고 나갔는데 그게 다여서 은근 다행스럽기도 했던. ㅎㅎ
카네기홀에서 앙코르 자제해달라고 강력한 요청이 들어갔다는 말도 있었다.
(이것도 내 옆의 아줌마가 해주신 말)
우리의 기쁨과 키신님의 기쁨을 앗아가다니. 흑흑흑.
하긴, 내가 본 몇 년 전 공연도 12곡 정도 앙코르 하고 이것때문에 사인회도 못하고 캔슬되었는데 옆자리 아줌마 말씀에 따르면 작년인가 재작년 공연은 거의 16곡 정도를 앙코르했다고 한다.
차후 다른 콘서트에서도 앙코르 숫자를 줄일지 어떨지 모르겠다.